메뉴 본문 하단

사내기사

  • Home
  • 홍보센터
  • 뉴스룸
  • 사내기사

Kobe Steel, Ltd. (KOBELCO) 와 2013년 정기회의 개최

  • 2013-11-29 09:44:40
  • 1562
n 폐열회수 솔루션사업 소기의 성과 거둬
n 증기생산 히트펌프 설치 및 소형 증기압축기 초도 수주로 연계 수주 기대
n 에너지 및 환경분야 협력으로 사업역량 강화에 박차
삼천리ES(사장 현치웅)는 지난 19일 일본 Kobe Steel, Ltd. (KOBELCO) 와 정기회의를 갖고, 2013년 사업성과에 대한 평가와 내년도 사업방향 및 향후 각 사의 사업역량 강화를 위한 에너지 및 환경분야 협력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회의는 삼천리ES가 지난 해 10Kobe Steel, Ltd. (KOBELCO) 의 히트펌프 국내 독점 에이전트 계약을 체결한 후 첫 정기회의이다.
삼천리ES는 폐열을 이용하여 온수 및 증기를 생산하는 폐열회수 솔루션 보급에 힘써 왔으며, 올 해 국내 주요 통신사 IDC센터와 리조트에 최대 115°C   온수생산이 가능한 HEM시리즈를 공급했다. 삼천리ES는 연말까지 국내 주요 의약품 생산시설에 165°C, 8kg/cm2 증기생산이 가능한 SGH시리즈의 설치 및 시운전을 완료할 예정이며, 이번 설치는 증기생산 히트펌프의 국내 최초 도입으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삼천리ES는 내년 5월 수원 소재 첨단소재 생산시설에 HEM시리즈, SGH시리즈, 소형 증기압축기(MSRC) 시리즈를 공급하게 된다. 특히, 이번 계약에는 첨단소재 생산시설의 에너지효율화 사업에 적용되는 소형 증기압축기가 포함되어 있으며, 설치가 완료되면 우수한 에너지절감 사례로서 국내 산업체 전반에 걸친 연계 수주가 기대된다.
삼천리ES 관계자는 “KOBELCO 히트펌프 전 모델의 설치가 완료됨에 따라 국내 폐열회수 솔루션 보급의 가속화가 예상되며, GHP 유지보수를 통해 축적된 경험과 차별적 기술로 그 동안 히트펌프의 취약점으로 지적되어 온 유지보수에 대한 소비자의 부정적 인식을 불식시키겠다고 밝혔으며, KOBELCO 관계자는 삼천리ES 2013년 활동에 대해 높이 평가하며, 향후 에너지 및 환경분야 협력을 적극 검토하기로 합의했다.” 고 밝혔다.
Kobe Steel, Ltd. (KOBELCO)는 전 세계 64개 계열사를 통해 알루미늄 및 구리의 공급, 전력, 기계, 건설기계, 전자제품, 부동산, 환경솔루션 등의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스크류, 터보, 왕복형 압축기를 모두 보유한 종합압축기 제조사이다.
한편, 삼천리ES는 일본 Yanmar Kobe Steel, 중국 Shuangliang Eco-Energy, 독일 Elster 의 국내 독점 에이전트로서 Yanmar GHP 설치실적 6,000(2012년 누적)를 기록하는 등 국내 가스냉난방 보급에 앞장서 왔으며, 향후 히트펌프 등의 고효율기기를 중심으로 수요자 중심의 에너지정책과 스마트그리드 에너지 효율화에 중추적인 에너지절감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